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추천

by 리뷰스타⭐️ 2022. 12. 27.
반응형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추운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에겐 특히나 주의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음식만 잘 먹어도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몸도 마음도 얼어버리기 쉬운 겨울 몸에 좋은 건강식으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건 어떨까요?

고혈압에 좋은 추천 음식 10가지 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1. 마늘 or 흑마늘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는 건강식품인 마늘은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춰주는 음식입니다. 삼겹살 먹을 때  구워 먹거나 생으로 먹는 분들 많으시죠? 고혈압에 도움 됩니다. 국에 다진 마늘 넣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늘을 숙성시켜서 만든 흑마늘로 하루 2~3개 정도 꾸준히 먹어준다면 고혈압도 잡고 면역력을 잡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2. 비트 

한잔의 비트주스는 혈압약 역할을 한다고 말할 정도로 비트는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비트에는 질산염이 들어 있어서 우리 몸의 산화질소로 변환되고 혈관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 비트는 몸 안의 나쁜 나트륨을 배출해 줍니다. 또한 비트는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고혈압을 장시간 앓아온 사람들에게는 한 번쯤은 비트에 대해 들어 보셨을 만큼 비트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고혈압에도 좋고 당뇨환자들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압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환자는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 블루베리에는 나트륨이 없습니다. 혈관 염증도 완화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혈관 기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4. 요구르트 

요구르트를 꾸준히 먹은 실험군이 아닌 사람들보다 20%나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에 포함된 프로바이틱스는 인슐린 분비를 자극해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요거트에 포함된 칼슘이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5. 연어 

고혈압에 연어가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연어는 혈관질환에 좋은 생선입니다. 연어에 포함된 DHA는 고혈압환자, 동맥경화, 뇌졸중 등 혈관과 관련된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와 D가 풍부하여 뼈와 눈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6. 계피 

동의보감에 "속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을 잘 통하게 하는 계피"라고 할 정도로 계피는 고혈압에 도움을 줍니다. 계피에 포함된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안 좋은 산소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폴리페놀은 뜨거운 물에 들어가면 효능을 극대화시키기 때문에 뜨겁게 우려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7. 시금치

시금치의 엽록소는 혈액 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금치에 포함된 칼슘은 지방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나븐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고 흡수 또한 막아주기 때문에 동맥 경화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시금치에는 마그네슘, 칼륨, 인 등이 들어 있어서 뼈 형성을 돕고 체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리뷰스타는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