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네비게이션

by 리뷰스타⭐️ 2022. 12. 22.
반응형
디지털 임플란트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란?
임플란트 수술 주의 사항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란?

이전 임플란트 이식 방법은 잇몸을 절제하여 임플란트를 이식하기 때문에 출혈이 심하고 통증 또한 심각하여 건강이 받쳐 주지 않으면 진행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보철물을 제작하여 탈부착하여 쓸 수 있는 의치를 선택하기도 했으나 불편함과 저작력(음식을 입에 넣고 씹는 힘)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고민하는 상황이 반복되었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것이 디지털 임플란트입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다른 말로 네비게이션이라고 부릅니다. 3D CT를 컴퓨터 상으로 구현한 다음 픽스처를 식립 하는 위치, 각도, 방향등을 개인의 상태에 맞춰서 측정합니다. 그리고 가이드를 만드는 원리입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모의과정을 통해서 어떻게 임플란트를 심으면 환자에게 좀 더 편하면서 알맞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맞춤 가이드로 장착한 뒤 식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해부학적인 위험도를 낮추고 안정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전용 장비로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의 방법처럼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필요한 구멍만 내 부담이 적습니다. 출혈과 통증이 적어 빠른 시간 내에 회복할 수 있습니다. 치아가 다수 상실한 경우 디지털 임플란트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는 당뇨 및 고혈압 같은 전신 질환을 가진 환자분께도 안정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나이가 많아서 체력적으로 힘드신 분께도 아주 도움이 되는 치료법입니다. 사전에 철저하게 디지털 전용 장비로 분석하였기 때문에 철저하게 계획된 위치에 식립 하게 됩니다. 각도가 틀어져서 사용할 때 불편함을 호소하는 상황까지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바른 자리에 수복되어야 그 기능을 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방법과 비교해 볼 때 안정성 및 정밀성을 높인 방법으로 고령자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게도 편안하게 치아를 심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서 전체적으로 치아가 탈락하면 의치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치과 의술이 발달하고 디지털 임플란트가 개별 되면서  저작력과 심미성 이 두 가지를 다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1 

고령자의 경우에 치조골이 부족해서 이식 성공률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뼈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2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 전신 질환을 가진 경우 수술 전 의사에게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3

담배에 있는 유해한 성분이 잇몸과 치조골의 혈액공급을 방해합니다. 수술 1주일 전부터 금연을 해야 합니다. 수술 후 2주까지도 금연을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4

수술 후 2~3일 동안 부드럽고 미지근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너무 뜨거운 음식은 민감해진 잇몸의 치아상태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5 

수술 당일에는 무리한 운동을 삼갑니다. 뜨거운 사우나도 삼갑니다. 치과의사 지시에 따라 냉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주의사항 6 

술에 있는 유해한 성분이 잇몸의 혈액공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수술 1주일 전 금주를 하며 수술 후 2주 정도 금주를 하는 것이 잇몸 건강과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치아는 만복 중의 하나라고 할 정도로 치아가 아프면 몸고생, 마음고생입니다. 임플란트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치아에 관한 도움 되는 글 베스트 4 

2022.12.12 - [건강] -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식사 운동 매복 실밥제거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식사 운동 매복 실밥제거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사랑니 발치 후 식사는 언제부터? 사랑니 발치 후 실밥 제거는? 사랑니 발치 후 운동은 언제? 사랑니 사랑니는 가장 안쪽에 나는 어금니입니다. 가장 늦게 나는 치아에 해당

ceonewmoon.com

2022.12.10 - [건강] - 갑자기 이가 아파요 치통 원인 비치성치통

 

갑자기 이가 아파요 치통 원인 비치성치통

갑자기 이가 아플 때 밥을 씹는 것 조차 힘들고 두통까지 지끈지끈한 비치성 치통 염증, 충치가 발견되지 않는데 아파도 너무 아픈 치통 5번 뇌신경 삼차신경 노화로 생기는 발치 해도 아픈 치통

ceonewmoon.com

2022.11.23 - [건강] - 치주염 치료 원인 증상 풍치

 

치주염 치료 원인 증상 풍치

정확한 건강 정보만 알려드리는 리뷰스타입니다. 치주염으로 힘들어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풍치? 치주염? 치은염? 깔끔한 용어 정리 풍치, 치주염, 치은염에 대해 들어는 봤는데

ceonewmoon.com

2022.11.15 - [건강] - 신경치료 하는 이유 식사 음주 과정

 

신경치료 하는 이유 식사 음주 과정

정확한 건강정보만 알려드리는 리뷰스타입니다. 치과에서 신경치료를 받는데 도대체 신경치료가 무엇인지 궁금하셨죠? 리뷰스타에서 완벽 정리 하였습니다. 신경치료는 왜 하는 걸까요? 신경

ceonewmoon.com


리뷰스타는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