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항암에 좋은 음식 추천 오메가 3

by 리뷰스타⭐️ 2022. 12. 17.
반응형
항암에 좋은 음식 추천
암을 이겨내는 음식
암에 도움 되는 음식

항암에 좋은 음식 No1. 암 억제 인자를 가진 녹황색 채소 많이 섭취하기

녹황색 채소에는 종양 성장 억제 인자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에 있는 각종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녹황색 채소는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항암에 좋은 음식
항암에 좋은 음식

평소 채소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채소를 꾸준히 먹는 자체가 귀찮고 힘들게 느껴질 경우에는 녹즙의 형태가 제일 좋습니다. 채소를 가열하게 되면 영양소 손상이 생기므로 항암효과도 같이 줄어들게 됩니다. 녹즙 형태로 섭취하게 되면 영양소 파괴도 줄이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녹즙만 먹는 게 역할경우 과일이나 천연 꿀을 섞어서 역한 냄새와 쓴 맛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를 꾸준히 챙겨먹든 녹즙으로 챙겨 먹든 녹황색 채소류를 챙겨 먹으려고 결심했으면 꾸준히 끈기 있게 장기적으로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육류 섭취를 많이하는 경우에는 대장암에 걸리기 쉽습니다. 녹황색 채소 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 안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팽창해서 대장을 자극하여 장운동을 하게 만듭니다. 소화나 배설은 부교감신경이 자극되는 것으로 혈액순환에 좋고 체온 또한 상승하게 됩니다. 식이섬유는 목 속의 불필요한 중금속 등을 변과 함께 배출하여 몸속의 독소를 제거해줍니다.

항암에 좋은 음식 No2. 발효식품 섭취

항생제나 소염제를 먹으면 입맛이 떨어지고 소화가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항생제나 소염제는 인체 내의 유익한 미생물과 박테리아까지 없앱니다.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할 때는 요구르트 같은 발효음식을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익한 박테리어가 유해한 박테리어가 인체 내에 자리잡지 못하게 작용합니다. 

항암에 좋은 음식
항암에 좋은 음식

낫또, 청국장과 같은 발효된 음식을 섭취하면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들에 의해 다시 발효되고 숙성됩니다. 발효식품을 먹으면 미생물 자체도 흡수됩니다. 식품이 가지는 고유한 영양소 외에도 발효과정에서 발생하는 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생물과 효소의 작용으로 인해서 소화 흡수력이 빨라지고 소화력이 높아지며 면역력 또한 길러줍니다. 

항암에 좋은 음식 NO3. 오메가 3

언론에서 오메가 3을 섭취하라고 해서 무작정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오메가 3는 우리 몸속에서는 만들어질 수 없고 외부에서만 흡수할 수가 있어서 따로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입니다.

 

오메가 3는 항염증성 지방을 가지고 있어서 염증을 낮춰주며 항암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영국 대학병원 라이체스터 연구진은 췌장암 환자에게 임상실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오메가 3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에게 항종양인자가 활성화되고 환자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항암에 좋은 음식
항암에 좋은 음식

또한 프랑스 연구팀은 유방암 환자에게 오메가 3을 매일 섭취하게 한 결과 매일 섭취한 그룹이 16개월이나 생존 기간이 길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항암제 부작용인 혈소판과 백혈구 감소도 줄어들었습니다. 

오메가 3은 항암치료에 효과가 있고 치료를 증대시키며 항암치료에서 오는 부작용 또한 감소시킵니다.

암과 관련된 도움되는 글 

2022.12.05 - [건강] - 십이지장암 치료 방법 증상 예방법 원인

 

십이지장암 치료 방법 증상 예방법 원인

정확하고 건강한 정보만을 알려드리는 리뷰스타입니다. 오늘은 흔치 않은 십이지장암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십이지장암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십이지장암이란?

ceonewmoon.com

 


암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께 

도움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리뷰스타는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