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은행 효능 9가지 부작용 섭취량

by 리뷰스타⭐️ 2022. 12. 13.
반응형
은행 열매 은행 식초 은행잎
어디에 좋을까요?
은행 효능 9가지
은행 부작용

은행은 다용도로 활용됩니다. 은행의 열매는 고명으로 사용되고 볶거나 쪄서 먹기도 합니다. 은행잎 또한 추출액을 건강식품으로 인기입니다. 징코빌로바라고 불리는 은행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효능 9가지

은행 효능 NO1. 골다공증

은행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은행에는 레시틴과 엘고스테린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은행 효능 No2. 살균효과

은행잎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살균효과를 가집니다. 세균,벌레,곰팡이,바이러스 등을 억제하거나 제거하여 살균에 도움이 됩니다.

 

은행 효능 No3. 혈액순환

은행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은행에 포함된 퀘르세틴과 플라보노이드는 혈액 순환을 돕는 성분이며 뇌 심실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과잉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은행 효능 No4.염증 개선

은행은 염증을 제거 합니다. 천식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효과를 보이며 폐에도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은행 효능 No5. 다이어트

은행은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열량 , 지방 함량 또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에 알맞습니다.

 

은행 효능 No6. 호흡기 질환 개선

은행은 은행 씨앗 속에 있는 징코 성분이 기관지와 폐로 가는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줍니다. 호흡기 질환에도 도움을 주며 폐에도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은행 효능 No7. 피부 건강

은행잎에 풍부하게 있는 징케틴 성분은 피부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 no건조를 예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

시켜 줍니다.

 

은행 효능 no8.뇌에 좋은 은행

은행잎에 있는 징코라이드 성분은 뇌 속에 혈류 양을 늘려줘서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뇌 활동을 촉진시키고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뇌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은행 효능 NO9. 은행 식초는 폐건강에

은행 식초는 폐 건강에 좋습니다. 은행 식초를 먹으면 기침 가래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은행 섭취량과 부작용

은행의 부작용으로 은행에는 메틸 피리독신과 시안화수소라는 독성물질이 있습니다. 과다한 양을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어지러움 등을 일으킵니다. 따라서 은행 섭취 적정량은 어린이 3개, 성인 5~1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