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이수 디톡스로 뱃살도 빼고 변비 탈출

by 리뷰스타⭐️ 2022. 10. 5.
반응형
반응형


반가워요 !!!

좋은 정보만 한가득 알려드리는 리뷰스타입니다.
오이가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보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디톡스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오이수는 제가 직접 먹어보기도 했는데 변비 있으신 분들 읽어보시고 꼭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오이수의 효능

오이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오이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체내 독소가 제가 되면 부기가 빠지게 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피부 트러블 또한 사라지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변비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이수는 다이어트 효과를 가집니다. 오이는 식이 성분은 풍부하지만 무지방에 열량이 거의 없습니다. 포만감을 높여주는 기능이 있어서 일반 물을 마시는 것보다 오이수를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이는 다양한 영양소가 많아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예방합니다.

오이수는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같은 물을 마시더라도 오이수를 마시게 되면 더 많은 수분을 공급받게 됩니다.

오이수는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오이에 포함된 칼륨은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시켜서 혈압 상승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는 혈액 산성화를 막아주는 알칼리성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심방병, 신장질환 또한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수는 항암효과를 가졌습니다. 오이 꼭지에 있는 쿠쿠르비타신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돌연변이 세포가 분열하는 것을 막아주어 암세포 전이를 차단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오이에 포함된 리그란 성분도 유방암, 자궁암 등 에스트로겐과 관련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이수는 간 기능에 개선에 좋습니다. 오이 속에 함유된 비타민, 인, 칼륨, 미네랄, 칼슘 등과 같은 영양소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의 재생능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체내에 있는 알코올 성분을 이뇨작용을 통해 배출시킵니다. 오이는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이수는 잇몸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이는 피토케미컬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구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오이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이에 포함된 아미노산 성분인 스트롤린은 혈관을 넓혀서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2. 오이수 만드는 법

오이 껍질에는 병균이 많으므로 깨끗이 세척을 합니다. 레몬을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 (레몬 디톡으로 훨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이 없을 경우 식초를 넣어도 되고 천일염도 1 티스푼 넣으면 건강에 더 좋으나 안 넣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오이 한 개당 생수 1리터 정도 필요합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 생수에 넣습니다. 바로 먹는 것보다는 2~3시간 우려낸 후에 섭취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며 만들어진 오이수는 3일 이내에 먹도록 합니다.

3. 그 외 오이 활용 방법

오이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히거나 절임으로 먹으면 비타민 B1이 8배나 증가하게 됩니다. 오이는 원래 영양가 없는 채소로 유명합니다. 오이를 쌀겨와 소금을 넣고 숙성시키면 원래 오이가 가진 영양소에 쌀겨가 가진 영양소까지 오이가 흡수하게 되어 비타민 b1은 8배 , 비타민 C는 1.5배, 칼륨과 비타민K는 3배 높아지게 됩니다. 쌀겨에 포함된 유산균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