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영화리뷰

기생충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 받은 작품 그 이유

by 리뷰스타⭐️ 2022. 5. 29.
반응형

반응형

반지하에 살고 있던 가족들은 점점 지상으로 올라가는데...

반지하에 살고 있는 가난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의 가족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가족 모두가 백수라서 공짜로 다른 사람 집의 와이파이도 훔쳐 쓰기 위해 화장실에서 끙끙거리고 피자 박스 접기 부업도 할 정도의 가난한 가족입니다. 수능을 네 번이나 떨어진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인 민혁(박서준)이 찾아와 자신이 유학을 가게 되어서 하고 있던 부잣집 여학생의 영어 과외를 대신해보지 않겠냐고 소개해줍니다.

 

기우는 대학 증명서를 위조하여 부잣집 면접을 봅니다. 유명 건축가 남궁 현자가 지은  집에 살고 있는  박사장(이선균)과 아내인 연교(조여정)의  집에서 수업을 완벽하게 해내고 부잣집 사모님인 연교(조여정)의 합격을 받습니다. 그러면서 아들의 미술 교사도 소개해 달라고 부탁받으며 가족들을 한 명 두 명 부잣집으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동생은 일리노이 주립대를 졸업한 예술에 능통한 미술가로 아빠는 박사장의 운전기사로 엄마는 가정부로 서로 모르는 사이인 듯 부잣집으로 한 명 , 두 명 취직을 하게 됩니다.

 

박사장 가족은 다솜의 생일을 맞아 캠핑을 떠나게 되고 박사자의 가족들이 집을 비운 사이 기택의 가족은 마치 자신들의 집인 것처럼 집안을 누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날 밤 천둥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거세게 몰아치는데 초인종이 울리며 본격적인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봉준호 감독과 기생충을 빛낸 배우들

 기생충은 대한민국의 봉준호 감독의 작품입니다. 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  등의 작품을 만들었으며 기생충을 통해 한국영화 역사상 최초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비롯하여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과 작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가난한 가족의 아버지인 기택역할은 송강호 배우입니다. 송강호는 봉준호의 페르소나로 불리어질 만큼 감독이 담고 싶은 이야기를 영화에 잘 표현하는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강호는 기택이라는 인물을 연체동물이라 표현하며 가장으로써 힘겹게 살아오며 어떤 환경에도 살아남고 변해야 하는 유연함 넘치는 사람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합니다.

가난한 어머니 충숙 배역에는 배우 장혜진입니다. 

 

아들 기우 역은 배우 최우식입니다. 봉준호 감독이 집필 당시부터 최우식을 염두에 두었다고 합니다. 계획대로 되는 게 없는 인생에서 실패도 겪고 노력도 하는 기우의 모습을 모든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딸 기정 역은 배우 박소담입니다.

 

부잣집 아버지인 동익역은 배우 이선균입니다. 부잣집 사모님 연교 역에는 배우 조여정입니다. 부잣집 딸 다혜역에는 배우 정지 소입니다. 부잣집 아들 다송 역에는 배우 정현준입니다.

가정부 역에는 배우 이정은입니다.가정부 남편 근세 역에는 배우 박명훈입니다.

뜨거운 해외 반응

[댓글 1] 저는 정말 놀라운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사회 계급 사이 인간의 악이 어떻게 다르게 나타나는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영화는 적절한 유머와 어두운 부분들을 잘 섞었고 미국 관객들에게 잘 전달되었습니다. 

[댓글 2] 지금까지 내가 살면서 본 최고의 영화 중 하나입니다. 

[댓글 3] 나는 정말 뛰어난 영화라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유머, 절망, 희망, 슬픔 모든 재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비참한 가난 그리고 엄청난 부의 대조를 보여주며 계급주의의 비극의 끝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저에게는 잊지 못할 영화입니다.

[댓글 4] 진심으로 이 영화는 걸작이다! 나는 기생충이라는 영화에 이 말 이상 어떤 말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댓글 5] 저는 영화가 끝난 후에도 궁금증을 자아냈고 계속 생각하게 하는 그야말로 최고의 영화입니다.

[댓글 6] 영화 기생충은 사회적 문제를 유머러스하게 담아내며 이야기를 풀어간다. 가정부가 초인종을 누른 뒤부터는 망치로 머리를 얻어맞는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영화가 끝나고 오랫동안 생각하게 하고 밥 먹다가도 생각나고 머릿속에 자꾸만 떠오르는 잔상이 깊은 영화입니다.

[댓글 7] 이 영화는 놀라운 불행을 어두운 유머로 묘사하고 있습니다.제가 영화에서 주목한 점은 은유를 통해 사회적 계층의 모습을 보여주고 촬영과 연출 배우의 연기력 또한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만약 당신이 아시아 영화를 즐겨보지 않아서 영화를 고르고 있다면 저는 이 영화를 적극 추천합니다. 정말로 찬사를 받을 자격이 있는 영화입니다.

[댓글 8] 봉준호 감독은 영화 제작의 대가입니다. 나는 그가 많은 장르를 섞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촬영기법, 음악, 배우 매치까지 완벽한 조화로 재미있는 영화를 만듭니다. 기생충은 제게 잊지 못할 영화입니다. 그는 존경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