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영화리뷰

어바웃 타임 가장 행복한 시간으로 돌려줄 로맨스

by 리뷰스타⭐️ 2022. 6. 16.
반응형

많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사랑받는 어바웃 타임에 대한 정보입니다. 

믿을 수 없지만 믿게 되는 이야기 

어바웃 타임은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작품이며 2013년 12월 5일 개봉작입니다. 러닝타임은 123분이고 평점은 9.3점입니다.

 모태 솔로 팀은 항상 연애를 꿈꾸지만 번번이 실패합니다. 스물한 살이 되기 전날 새해 파티에서 술을 많이 마시고 힘들게 일어난 팀을 부른 아버지는 이제 성인이 되었으니 가문의 비밀을 이야기하겠다고 합니다. 조심스럽게 레이크 집안의 남자들은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비밀을 알려줍니다. 황당한 이야기에 팀은 당황하지만 진지한 아버지를 믿고 옷장에 들어가 새해 전야제 파티에서 아쉬웠던 부분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옷장을 나와보니 어제로 돌아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제 자신이 실수했던 부분을 고치고 옷장을 통해 다시 현실로 돌아왔지만 꿈을 꾸는 건가 착각이 들 정도였지만 아버지는 그 마음들을 이해하며 이 능력을 활용해서 과거로 돌아가서 많은 양의 책을 읽어서 교수가 되었음을 이야기해줍니다.

  아버지는 팀에게 이 능력을 이용해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 물어보는데 팀은 여자 친구를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삼촌은 부자가 되었지만 행복을 찾지 못했고 아버지는 많은 양의 책을 읽어 교수가 되었지만 그저 사랑을 꿈꾸는 풋풋한 아들이 소박한 꿈에 다소 놀랍지만 존중하며 응원을 보냅니다.

  그 해 여름 첫사랑 샬럿을 만납니다. 샬럿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지만 번번이 실수 투성이 인 팀은 시간 능력의 힘을 사용해서 힘을 실수를 만회하지만 결론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이뤄지진 않습니다. 런던에서 변호사 일을 하게 된 팀은 여전히 여자 친구가 없이 지내며 평범한 나날들을 보내닥 절친의 제이가 블라인드 레스토랑을 가자고 하며 팀의 운명인 메리를 만나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과연 팀은 시간 여행 힘을 활용해서 그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로맨틱한 어바웃 타임의 주역들

영국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감독인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2003년 러브 액츄얼리로 데뷔했으며 대표작에는 노팅 힐(각본), 러브 액츄얼리, 맘마미아 등이 있습니다. 리처드 커티스는 사랑에 관한 주제를 많이 다루며 특유의 사랑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코믹함을 담아 편안하게 관객에 가 다가섭니다.

 

팀 배역은 도널 글리슨 입니다. 아일랜드 출신이며 아버지(브렌던 글리슨)의 영향을 받아 배우가 되었습니다. 동생 브리언 글리슨도 배우입니다. 영화에서는 소심남을 연기 하지만 실제 성격은 유쾌하고 즐거운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바웃 타임의 팀은 진정한 사랑을 꿈꾸는 순수한 영혼인데 어리숙하지만 그의 순수함에 웃음 지으며 관객들이 그를 응원하게 만드는 역할엔 도널 글리슨의 외모와 연기력도 한몫합니다.  

 

메리 배역은 레이첼 맥아담스입니다.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외모로 사랑받는 배우입니다. 퀸카로 살아남는 법으로 대중에 알려졌으며 노트북, 어바웃 타임 등등 로맨틱 영화의 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 짓게 만드는 예쁜 미소를 가졌습니다. 어바웃 타임의 메리는 사랑스러우면서도 사려 깊은 사람의 모습인데 메리가 레이철 맥아담스의 원래 성격이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메리를 연기했습니다.

 

팀의 아빠 배역은 배우 빌 나이입니다. 팀의 엄마는 린제이 던칸입니다. 팀의 동생 킷캣 배역은 리디아 윌슨입니다.

샤롯 배역은 마고로비입니다.

어바웃 타임의 해외 반응들은?

[댓글 1]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 일 줄 알아서 지루하겠거니 하고 봤는데 내가 틀렸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내내 즐거웠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많이 웃었고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추천합니다.

[댓글 2] 내가 추천하는 유일한 영화입니다. 사랑과 삶의 목적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라는 것을 통해 사랑, 삶, 행복에 대해 다시 한번 바라보는 계기가 되는 영화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감정적인 영화입니다.

[댓글 3] 21살이 되어 당신의 아버지가 시간을 거슬러 여행할 힘이 있다고 하면 당신은 무엇을 하고 고치고 바꿀 건가요? 영화가 길고 로맨틱 코미디로 시작하고 감동적인 드라마로 바뀌는 구성입니다. 나와 딸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되었습니다. 아름답게 쓰이고 사랑스러운 연출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아름답고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댓글 4] 멋진 영화입니다! 빌 나이는 그냥 멋있습니다. 재밌고 마음도 따뜻해지고 마음이 아픕니다. 반복해서 볼 생각입니다.

[댓글 5]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동적이고 재밌습니다. 

[댓글 6] 인생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는 아이디어 자체가 멋진 생각이라서 박수를 보냅니다. 

이 영화에서 연기한 배우들의 출연진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러닝타임이 좀 길게 느껴지긴 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