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물라다라 차크라의 정의와 불균형과 해결책

by 리뷰스타⭐️ 2022. 8. 16.
반응형

물라다라 차크라의 정의

산스크리트로 물라다라는 기본이 되는 토대로 정의됩니다. 뿌리 차크라라고도 불리며 척추의 제일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라다라 차크라는 물질적인 신체와 연관이 있으며 그래서 차크라 수행자가 두 발로 딛고 땅에 서게 하며 자신이라는 삶의 여행을 잘할 수 있도록 육체적, 정신적으로 도와주며 정착하게 해 줍니다. 물라다라 에너지는 균형 잡힌 삶과 안정된 마음을 발달시킵니다. 그래서 육체적으로 지탱해주고 정신적으로 연결됨으로써 삶에서 필요한 창조적인 부분을 줌으로써 일상생활도 잘 영위하게 도와줍니다. 

 

 

물라다라 차크라에 문제가 생기면 일어나는 일들

 

물라다라 차크라는 근본, 뿌리를 의미하며 토대는 땅에 해당됩니다. 땅에 관련된다는 것은 가장 단단한 땅에 해당되므로 가장 밀도 높은 형태의 물질과 연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리의 진동은 랑(LAM)에 해당하며 후각과 관련 있습니다.

쿤달리니가 물라디라 차크라에 잠든 상태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쿤달리니는 잠재적인 영적 에너지의 창고입니다. 또한 물라디라 차크라에는 브라다 그란티도 있습니다. 보호와 안정을 원해서 쿤달리니를 이 차크라에 머물게 하며 의식의 더 높은 차원을 경험할 만큼 높아지면 자연스레 풀려나서 프라나가 다음 차크라를 향해 움직이게 만들어 줍니다.

 뿌리 차크라는 아래로 에너지를 움직이기도 하지만 대지에서 위로 끌어올리기도 합니다. 차크라가 균형 상태에 있을 때 이 처럼 두 방향으로 원활하게 흐르게 됩니다. 균형을 이루며 양방향으로 흐르게 되면 안정을 느끼게 되며 긍정적인 마음과 활동성을 가지게 되며 인내심 또한 길러집니다. 

 그러나 물라다라 차크라에 문제가 생기면 늘 피곤하고 대인관계에서도 문제를 느끼며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갈피를 잡지 못하는 등 많은 장애를 가지게 됩니다. 두려움, 편견, 탐욕, 증오 등등도 물라다라 에너지에 문제가 생기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자신에 대한 불안정은 일중독으로 내몰기도 합니다.

 물라다라 차크라 에너지에 문제가 생기면 어린 시절 트라우마를 치료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가정에 대한 느낌과 다를 경우에 혹은 가족이라는 공동체에서 어울리지 못했다고 느낄 경우에 물라다라 차크라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받아야 할 안전에 대한 욕구에 위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 트라우마는 성인시절까지 이어지므로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게 좋습니다.

  신체와 연관된 물라다라 차크라는 면역계, 소화기관과 연관이 있으며 에너지 불균형 시 면역계의 문제로 피로감을 느낀다거나 소화기관의 문제로 변비, 비만, 체중감소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골격계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관절염이나 허리 통증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물라다라 차크라의  불균형이 정서적인 면에서 문제가 생기면 억지로 자신의 생각을 우기고 다른 대안조차도 찾을 생각하지 않고 고집스러워집니다. 고집스럽게 뿌리를 내리면 창의성에 방해를 받게 됩니다. 

 물라다라 차크라는 내면과 외면 모든 곳에 연결이 되기 때문에 기초를 튼튼히 하여 힘을 증대시켜서 모든 차크라가 원활히 흐를 수 있게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물라다라 차크라 에너지를 바로 잡으려면?

 

자기 자신에게 어떠한 문제가 막고 있는지 질문해 봅니다.

- 어릴 때 당신은 어떤 점이 두려웠나요? 당신은 어떤 문제로 가족들에게 소외감을 얻고 가족들과 어울리지 못했을까요?

- 내면과 육체가 지금 불안을 느끼고 있을까요? 나는 지금 이 두 에너지를 연결할 필요를 느끼는가요?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요?

- 당신을 힘들게 하는 인간관계에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할까요? 지속적으로 유지를 해야할 까요? 아니면 잠시 거리두기를 해야할까요?

-식습관은 어떤가요? 건강한 재료들로 하루를 채우고 있나요?

- 쓸데없는 망상으로 괴로워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두려운 마음이 당신을 괴롭히고 있지는 않나요?

-  당신이 가진 내적 불안은 어디에서 오고 있는 걸까요? 해결하고 싶은가요? 아니면 숨겨두고 싶은가요?

해결점이 있다면 어떤 식이 되었으면 좋을까요? 

 

이러한 질문들을 통해 내면과 대화를 시도하면서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해 보도록 합니다.

자신을 더 깊게 이해하여 마음의 불안정을 해결함으로써 당신의 물라다라 차크라는 균형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