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영화리뷰

미드나잇 인 파리 인생 영화 추천

by 리뷰스타⭐️ 2022. 6. 20.
반응형

밤 12시만 되면 나타나는 클래식카

 미드나잇 인 파리는 2012년 7월 5일 개봉하였고 평점 9점을 받았습니다. 시간 여행을 다룬 영화로 관객수는 38만 명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94분입니다.

 길(오웬 윌슨)은 약혼녀 이네즈(레이철  맥아담스)와 약혼녀 부모님과 함께 파리로 여행을 옵니다. 시나리오 작가이지만 소설가를 꿈꾸는 길과 이를 지켜보며 답답하고 한심하게 여기는 약혼녀 이네즈입니다. 결혼까지 약속했지만 비 맞으며 걷는 걸 좋아하고 감성적인 길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점차 삐그덕 거립니다. 우연히 만난 친구 폴과 캐럴 부부와 동행하며 파리의 아름다운 곳을 감상하고 폴은 자신이 가진 지식을 자랑하듯 얘기하며 안내합니다. 폴 이야기를 듣던 길은 1920년대의 파리가 더 아름다웠을 거라고 이야기 하지만 약혼녀 이네즈는 오히려 폴의 편에서며 길에게 면박을 줍니다. 자신이 그들과 다르다는 생각을 하게 된 길은 잡혀있던 일정에서 살짝 빠져나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집니다.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며 밤 12시 호텔로 돌아가던 중 우연히 나타난 클래식 카에 홀린 듯 타게 되고 그는 자신이 동경하던 1920년대 어느 파티장으로 가게 됩니다. 헤밍웨이 등의 예술가들과 시간을 보내며 그는 꿈같은 시간을 보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인 애드리아나(마리옹 꼬띠아르)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고 현실과 꿈만 같은 시간 속에서 그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미드나잇 파리의 오웰 윌슨 외 배우들

  우디 앨런 감독입니다. 영화감독이자 코미디 작가입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로 2012년 제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 각본상을 수상하고 제69회 골든 글로브 시상 각본상, 제1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길 역은 배우 오웬 윌슨입니다. 할리우드에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배우이자 시나리오 작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2000년 '상하이 눈'에 성룡과 함께 출연하여 흥행에 성공하며 배우의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에서 길은 비 오는 길을 좋아하는 감성적인 인물입니다. 현실적인 것을 추구하는 약혼녀와 의견이 부딪히지만 끝까지 싸우기보다는 피하는 성격입니다. 우유부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1920년대로 돌아간 사랑에 대한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깨닫게 됩니다.

 피카소의 뮤즈 아드리아나 역할에는 마리옹 꼬띠아르입니다. 프랑스 출신의 배우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라비 앙 로즈와 빅 피시 등이 있습니다. 미드 나잇 인 파리에 아드리아나는 무대 의상 지망생입니다.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로 등장하지만 허구 인물입니다. 사랑스럽고 매혹적인 아드리아나를 마리옹 꼬띠아르가 잘 표현했습니다.

 약혼녀 이네즈 역은 레이철 맥아담스입니다. 현실적이고 속물적인 인물로 안정적인 직업에서 미래가 보이지 않는 시나리오 작가로 전환하려는 길을 보며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폴 배역은 배우 마이클 쉰입니다. 폴은 캐럴의 연인이며 자존심이 강하고 거만하며 자신의 지식을 뽐내는 걸 좋아합니다.

캐럴 배역은 배우 니나 아리안다입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 예술가 정보 배경지식

영화 속에 1920년 프랑스 벨 오크를 빛내준 인물들입니다. 배경 지식이 있으면 좀 더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어요.

미국 소설가인 스콧 피 체럴 드가 등장합니다. 그의 대표작은 위대한 게츠비와 행복의 나락을 비롯하여 영화 벤자민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원작인 벤저민 버튼의 기이한 사건도 그의 작품입니다.

미국 소설가인 주나 반스의 모더니스트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작으로 나이트 우드가 있습니다.

시인이자 평론 가이 T.S. 엘리엇은 노벨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황무지가 있습니다.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미국의 소설가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무기여 잘 있거라, 노인과 바다 등이  있고 퓰리처상과 노벨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메데오 모딜리아니는  이탈리아 화가로 사후에 작품이 더 알려졌습니다. 

조르주 브라크는 프랑스 회화의 아버지로 불리며  피카소와 함께 큐비즘의 선구자입니다. 파피에 콜레 기법을 창시하였습니다.

파블로 피카소는 스페인 태생이지만 프랑스에서 활동하였으며 입체주의의 창시자입니다.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기법으로 20세기의 획을 그은 화가입니다.

살바도르 달리는 에스파냐 출신의 초현실주의 화가입니다. 피카소만큼 당시 비싼 가격에 작품이 팔리었으며 스스로를 천재라 칭했습니다.

앙리 드 툴루즈 로트렉은 프랑스 화가로 키 작은 거인으로 불립니다. 그는 귀족 가문 출신으로 근친혼에 의해 키가 137cm에 머물렀고 신분이 높고 부유했지만 늘 조롱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는 타인들의 놀림에 개의치 않고 자신의 작품을 통해 현실에서 하지 못하는 것들을 마음껏 펼친 멋진 화가입니다. 물랑 루주에서의 춤을 비롯한 다양한 작품이 있습니다.

폴 고갱은 프랑스 후기 인상파 화가로 결혼 이후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져서 처음엔 그림을 수집하는 것에 관심을 두다가 점점 자신이 그림까지 그리게 됩니다. 대표작으로는 황색의 그리스도, 타이티의 두 여인 등이 있습니다.

에드가 드가는 프랑스의 화가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데생가 중의 한 명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스타 , 발레수업 등이 있습니다.

작곡가 콜 포터도 등장합니다. 미국의 작곡가로 대표작으로는 Night and Day 등입니다.

영화감독 루이스 부뉴엘은  1950년 깐느 영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1967년 베니스 영화제 황금 사자상을 수상한 스페인과 멕시코 영화감독입니다.

사진작가 만 레이

만 레이는 미국의 초현실주의 사진작가로 대표 작으로는 엑 막 바키아, 불가사리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