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울증 증상 30가지

by 리뷰스타⭐️ 2023. 12. 25.
반응형

 

우울증이란?
우울증 증상 30가지

우울증증상

 

우울증은 정신건강 장애의 일종입니다. 감정, 생각, 해동, 신체적 건강에 영향을 주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감정적 측면에서는 지속적인 우울감,무기력감,희망심리가 감소하는 등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서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끼기 어려워집니다. 또한 흥미도 쉽게 잃어버립니다.

우울증증상

생각적인 측면에서는 부정적이고 비관적이 사고가 주를 이룹니다. 자책감을 가지게 되며 가치 감소감이 증가하게 됩니다. 자기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지속될 경우 사회적인 고립으로 이어지고 직장, 가족 등등의 인간관계에서도 물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과 집중력이 현저히 저하되며 업무나 학업에도 어려움을 가지게 됩니다.

 

행동적인 면에서는 식욕, 수면 패턴의 변화등이 나타나고 에너지 수준이 감소됩니다. 무기력증이 발생하여 활동이 감소하며 사회적 활동 또한 여러워집니다. 우울증 환자는 종종 취미생활에서도 흥미를 잃고 체력적으로도 쉽게 피로를 느낍니다.

 

신체적으로는 피로감, 소화문제, 두통, 만성통증 등이 나타납니다. 우울증은 신체와 정신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만성적으로 지속될 경우 신체 질환의 발생 위험도 증가합니다.

우울증증상

끝으로 치료와 관리 측면에서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동 치료, 인지 치료, 약물 치료 등이 통합적으로 활용되며, 환자의 상태와 필요에 따라 맞춤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세션과 의약품 복용은 증상 개선과 재발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우울증 증상 30가지

1. 지속적인 우울감 : 단순히 일시적인 우울감이 아닌 일상적인 삶에서 지속적으로 우울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2. 에너지 부족 :  에너지가 감소하여 활동 수준 또한 감소되며 일상적인 활도에 흥미를 잃게 됩니다.

3. 자책감: 자기 자신을 비난하고 과도한 책임을 느끼며 괴로워합니다.

4. 사회적 고립: 타인과 생활이 어려워지며 교류를 피하거나 무관심하게 됩니다.

5. 희망심리 감소: 미래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이 사라지고 희망적인 생각 또한 감소하게 됩니다.

우울증증상

6. 무기력감 : 평소 해왔던 사소한 일에도 흥미를 잃고 무기력해집니다.

7. 종일 지속되는 피로 : 끊임없이 피로하고 몸에 기운이 없습니다.

8. 수면 패턴 변화 : 잠을 제대로 못 자거나 과도하게 수면을 취하게 됩니다.

9. 자살 생각: 생명에 대한 비관적인 사고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자살에 대한 고민을 상시 혹은 지속적으로 하게 됩니다.

10. 기억력 및 집중력 감소 : 기억력이 감소해서 업무나 학습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이 생깁니다.

11. 가치 감소감 : 자기 자신에 대한 가치나 중요성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하게 됩니다.

12. 무의미한 미래감각: 미래에 대한 목표나 의미를 찾기가 어려워집니다.

13. 우울감으로 인한 신체증상: 피로나 두통이 생기며 소화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14, 자기 관리 무시: 개인위생 및 기본적인 자기 돌봄에 무관심해집니다.

15. 경각심 증가: 과도한 불안증이 생기고 두려움이 증가하게 됩니다.

우울증증상

16. 무기력한 표정 : 웃음이 없어지고 무기력한 표정을 짓습니다.

17. 신체 활동 감소: 운동이나 활동적인 활동에 흥미가 감소하거나 아예 없어집니다.

18. 초조함: 지속적인 불안과 긴장으로 인해 일상적인 일에서 초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19. 결정곤란: 간단한 결정에도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20. 무관심한 외모 : 개인적인 관리에 무관심해지고 외모를 돌보지 않게 됩니다.

21. 자살 시도: 자살에 대한 생각을 뛰어넘어 자살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우울증이 극심한 경우 시도하게 됩니다.

22. 사회적 인터랙션 회피: 다른 사람과 상호적인 작용을 피하는 경향이 생깁니다.

23. 긍정적 관점 부족: 모든 상황을 부정적으로만 인식하고 부정적으로 해석하게 됩니다.

우울증증상

24. 피부증상: 아무런 질병 없이 피부에 변화가 일어나거나 통증을 느끼는 등의 신체적인 증상을 겪ㄱ습니다.

25. 무조건적 자책: 성공이나 긍적정적인 결과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맹 비난하게 됩니다.

26. 성적 흥미 감소 : 성적인 활동에 흥미가 없게 됩니다.

27. 기초 활동 수행 어려움: 간단한 일상 활동 수행이 어려워집니다.

28. 순환적 부정 사고 : 부정적인 사고 패턴이 계속 순환되고 반복됩니다.

29. 사회 활동 감소: 친구나 가족과의 소통 및 활동이 어려워집니다.

30. 식욕 변화 : 식욕이 감소하거나 증가하게 되며 체중이 급속도로 빠지거나 증가하게 됩니다. 

 

우울증관련 함께보면 좋은 글 

2022.11.10 - [건강] - 우울증 증상 8가지 특징 산후 우울 멜랑콜리아

 

우울증 증상 8가지 특징 산후 우울 멜랑콜리아

우울증을 검색한 이 글을 읽으시는 분께 진심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울증이라는 감정이 내게 찾아왔을 때 "우울한 건 아니라서 우울증은 아닌 줄 알았어요" 보통 우울

ceonewmoon.com

2022.11.17 - [건강] - 우울증 원인 3가지 완벽정리 프로이트

 

우울증 원인 3가지 완벽정리 프로이트

우울증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울증 원인 3가지 우울증 원인 1. 유전적 원인 스탠퍼드 의대 정신과 교수 더글러스 레빈슨은 "우울증의 유전성은 40

ceonewmoon.com

리뷰스타는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