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태추단감이란 뜻 효능 보관법 당도 배단감

by 리뷰스타⭐️ 2023. 10. 22.
반응형
태추단감이란? 태추단감 뜻
태추단감 효능 
태추단감 보관법

태추단감이란? 태추단감 뜻?

일반적으로 알려진 단감은 부유단감입니다. 부유단감 이전에 약 한 달 정도 생산되는 태추단감은 배처럼 아삭아삭하고 풍부한 과즙을 가져서 배단감이라고도 불립니다. 태추단감은 기본적으로 부유단감보다 당도가 높습니다. 일반 단감과는 다르게 껍질이 아주 얇아서 껍질채 먹어도 됩니다. 태추 단감은 초록과 주황 두 가지 색으로 후숙 된 것에 따라 맛이 다릅니다.

태추단감

태추단감 중 초록색 태추단감은 주로 9월 중순에서 10월 초에 수확됩니다. 배처럼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하지만 주황 태추단감에 비해 당도는 낮은 편입니다. 

주황색 태추단감은 10월 중순에서 10월 말까지 수확됩니다. 초록 태추단감에 비해 당도가 더 높으며 아삭함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태추단감 보관법 배단감 보관 

태추단감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추단감은 일단 받으시면 냉장보관을 바로 하셔야 아삭한 식감을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지퍼백에 담으면 좀 더 오래가고 보통 15일은 싱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초록으로 받으셔도 후숙되어 주황색으로 색이 변하면 두 가지 맛을 다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태추단감
태추단감

태추단감을 상온에 보관시에는 홍시처럼 변합니다. 일반홍시와는 다르게 수분감이 더 많습니다. 

홍시보다는 바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태추단감보관 #태추단감보관법

사과나 양파와 보관하면 아삭함과 달콤함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같이 두지 않고 따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태추단감 효능 8가지

태추단감은 식이섬유,비타민 C, 비타민A, 베타카로틴, 아연 등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합니다.

#태추단감효능

1. 태추단감은 면역력 강화에 좋아서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태추단감은 비타민 C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 면역력을 높여주고 바이러스나 병원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때문에 감기와 독감 같은 기관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태추단감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베카타로틴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노화를 늦춥니다. 따라서 피부노화가 방지되며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과 무기질로 보습효과도 뛰어납니다.

 

3. 눈 건강에 좋습니다.

태추단감에는 비타민 A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어두운 장소에 사물을 인식하는 시각 적응에 좋고 망막세포를 보호합니다. 전자 기기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태추단감
태추단감

 

4.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태추단감에 포함된 스코폴레틴 성분은 중성지방 배출을 돕습니다. 혈관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태추단감에 있는 비타민K는 혈액 순환에도 좋아서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태추단감에 있는 칼륨은 소변으로 나트륨 배출을 시켜서 혈압을 낮춰서 고혈압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5. 멀미를 방지합니다.

태추단감에는 비타민 C가 픙부하여 멀미나 구토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변비 예방과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태추단감은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태추단감에 포함된 펙틴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습니다 따라서 체지방은 감소되고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서 변비가 예방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태추단감
태추단감

7.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태추단감에 포함된 타닌은 알콜 섭취로 인한 숙취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 물질과 결합하여 알코올 농도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8.니코틴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태추단감은 담배의 발암물질인 니코틴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태추단감 도움이 되는 추천 사이트

https://smartstore.naver.com/timetoloveme/products/9313212157

 

태추단감 프리미엄 배단감 5kg 고당도 과일선물 상견례선물 고성 단감 : 과일대저택

[과일대저택] Four Seasons We Share

smartstore.naver.com

 

 

음식 관련 건강에 도움 되는 글 TOP3

2022.09.02 - [건강] - 영양소 지키며 먹는 방법 : 사과 + 당근 + 양배추

 

영양소 지키며 먹는 방법 : 사과 + 당근 + 양배추

사과는 껍질째 가로로 잘라서 먹으면 비타민 E가 4배나 사과는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100g당 열량은 52kcal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비타민 A, 비

ceonewmoon.com

 

2022.08.25 - [건강] - 노화 방지 식사 방법과 항산화 식품들

 

노화 방지 식사 방법과 항산화 식품들

노화의 원인 노화는 산화와 당화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당화는 포도당으로 인해 일어나는 것을 말하며 산소에 의해서 일어나는 화학적 작용을 산화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산화는 몸이 녹스는

ceonewmoon.com

 

2022.12.13 - [건강] - 은행 효능 9가지 부작용 섭취량

 

은행 효능 9가지 부작용 섭취량

은행 열매 은행 식초 은행잎 어디에 좋을까요? 은행 효능 9가지 은행 부작용 은행은 다용도로 활용됩니다. 은행의 열매는 고명으로 사용되고 볶거나 쪄서 먹기도 합니다. 은행잎 또한 추출액을

ceonewmoon.com

리뷰스타는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