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영화리뷰/TV리뷰

질투의 화신 진짜 웃긴 인생 드라마

by 리뷰스타⭐️ 2022. 6. 18.
반응형

웃겨서 배꼽이 떨어지는 유쾌한 드라마

SBS에서 방송되었고 24부작입니다. 방영 일시는 2016년 8월 24일부터 2016년 11월 10일까지 입니다.

 

SBC기자 이화신은 자신의 형의 사업 비리를 직접 방송하게 되고 기자상을 받게 되지만 가족들로부터 원망을 듣게 되고 방콕 특파원으로 도피합니다. 방콕에서 신입 사원 모집 영상을 찍어 오라고 해서 의상, 헤어, 분장 1인 3역을 할 수 있다고 표 나리가 방콕으로 해외 출장을 가게 됩니다.

 

비행기를 타고 신난 표나리 옆 좌석에는 잠시 커피 한잔 할 겸 방콕을 방문하는 화신의 가장 절친인 고정원이 타게 됩니다. 방콕에서 이화신의 코디를 하며 잠시 만지게 된 이화신의 가슴에 멍울을 만져보게 되고 유방암인 것 같다고 검사받을 것을 권유하자 이화신은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버럭 화를 내지만 결국 검사를 받게 되고 유방암 초기라서 이것을 알려준 사람을 평생 은인으로 알고 살라는 이야기까지 듣게 됩니다.

 

이화신은 수술을 위해 입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표나리도 우연히 검진기간으로 입원하게 되는데 이화신과 같은 병실입니다. 이화신은 누군가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고 그런 이화신을 진정시키기 위해 자신이 아프고 이화신이 같이 와준 남자 친구인 걸로 하자고 그를 안심시킵니다. 같은 병실을 쓰면서 이화신은 점점 표나리에게 마음이 끌리지만 표 나리는 3년간 짝사랑이 너무 힘들었고 다시는 사랑하지 않겠다고 선을 긋습니다. 그러는 사이 점점 표나리에게 따뜻하고 매너 있고 다정한 고정원이 성큼성큼 다가옵니다. 사랑받는 표나리를 지켜보며 점점 질투에 끓어오르는 이화신은 빼앗고 싶어 집니다.

2. 캐릭터들과 주연 배우들 정보

여자 주인공 표 나리 배역은 배우 공효진입니다.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대표 여주인공으로 공블리라 불립니다. 어느 드라마든 남자 주인공과 호흡을 잘 맞추고 지난 작품이 잊힐 만큼 그 캐릭터로 변신하여 시청자로 몰입감을 높이는 사랑스러운 배우입니다. 질투의 화신에서 표 나리는 돈도 없고 빽도 없지만 엄마 없이 동생을 키우기 위해 홈쇼핑 시연 모델에서 쇼핑호스트까지 자리 잡았다가 방송국 계약직 날씨 아나운서로 일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판 기상캐스터도 아닌 어중간한 위치였던 표나리는 아나운서를 꿈꾸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표나리의 짝사랑 이화신이 돌아오면서 절대 다시는 좋아하지 않을 거라 결심했지만 이화신은 다시 그녀의 마음을 흔듭니다. 

 

이화신 배역은 배우 조정석입니다. 살아있는 표정과 능청스럽고 자연스러운 연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조정석이 나오면 재밌다는 보증수표 같은 배우입니다. 질투의 화신에서 이화신은 sbc의 마초적인 앵커입니다. 학벌도 좋고 집도 부유하고 화려한 말솜씨에 신뢰감을 주는 외모까지 자기 잘난 맛으로 살던 이화신은 특종으로 자신의 형이 가짜 차돌박이를 판매하는 것을 보도하게 되고 형은 몰락하고 다른 가족들로부터 온갖 미움을 받게 되자 방콕으로 3년간 특파원 생활을 합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왔는데 청천벽력처럼 남자인 자신이 유방암에 걸렸다는 것을 표나리를 통해 알게 됩니다. 거기다 과거 자신을 짝사랑하던 표나리를 이제 역전되어 자신이 짝사랑하게 됩니다.

 

고정원 배역은 배우 고경표입니다. 질투의 화신을 통해 하이틴 이미지에서 벗어나 연기 변신을 하였습니다. 고정원은 화신의 가장 절친으로 의류 재벌 3세입니다. 의류 회사의 차남이면서 강남에 유명한 편집샵 3~4개를 운영합니다. 화신과 반대로 다정하고 매너 있고 따뜻한 남자입니다. 아나운서 출신 엄마는 아나운서 며느리를 얻기 위해 계속 아나운서와 선을 보게 하지만 정작 고정원은 방콕 비행기에서 만난 기상캐스터 표나리를 좋아하게 됩니다. 그런데 자신의 베프도 표나리를 좋아하게 되다니 그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화신의 첫 번째 형수 계성숙 배역은 배우 이미숙입니다. 화신의 두 번째 형수 방자영 배역은 배우 박지영입니다. 차가운 계성숙과 따뜻한 방자영은 앙숙관계입니다. 

 

락 파스타 오너 셰프 김락은 배우 이성재입니다. 나중에 계성숙과 방자영의 사랑을 받게 되고 둘 중 한 명을 선택하게 됩니다. 외에도 많은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3. 질투의 화신의 촬영 내용

뉴스 8의 김현우 앵커는 드라마 질투의 화신 조정석의 실제 모델입니다. 조정석과 실제 만나 앵커가 어떤 일을 하는지 가르쳐 주었고 나중에 조정석이 기상 캐스터인 공효진과 잘되는데 김현우도 실제로 기상캐스터와 결혼했다고 합니다.

 

공효진은 갯벌에서 낙지를 캐는 장면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했는데 촬영 당시 눈병이 크게 나서 감독이 선글라스를 쓰고 촬영하라고 해서 갯벌 장면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했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 간호사 배역을 맡은 박진주는 질투의 화신의 숨은 감초이며 신스틸러입니다. 그녀는 예전에 한 병원에서 굉장히 친절하지만 감정을 알 수 없던 사무적인 간호사를 본 경험을 살려 연기를 했는데 혹시나 자신의 의도가 틀리진 않을까 해서 걱정했는데 감독님께서 괜찮다고 응원해주셔서 더욱 힘을 내게 한 캐릭터였다고 밝혔습니다.

 

조정석은 극 중 캐릭터 이화신이 유방암 검사를 받는 장면에서 대역 없이 직접 모든 유방암 검사를 체험했는데 실제로 검사가 너무 아파서 연기가 아닌 현실의 표정이 들어간 거나 마찬가지라고 밝혔습니다. 방송이 나가고 시청자들이 정말 실감 나는 연기라고 입을 모았는데 정말 실제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유방암 검사 장면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가슴을 만지는 것이 베드신이나 키스신보다 더 많이 부끄러웠다고 얘기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