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흑마늘 효능 10가지 흑마늘 즙 고르는 방법 부작용

by 리뷰스타⭐️ 2022. 12. 9.
반응형

정확한 건강 정보만 알려드리는 리뷰스타입니다.

마늘보다 더 건강에 좋은 흑마늘에 대해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흑마늘 마늘 보다 더 좋다는데?

타임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인 마늘이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슈퍼푸드 중 하나인 마늘을 건강에 더 좋게 먹는 방법을 알고 계셨나요? 그것이 바로 흑마늘입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흑마늘은 마늘을 발효 숙성 시킨 것입니다. 마늘이 가진 강렬하고 매운맛을 없애고 누구나 먹기 좋게 단맛과 신맛이 강하며 식감 또한 쫀득쫀득 살아 있습니다. 마늘 자체가 고지혈증과 혈관질환에 좋은데 흑마늘은 마늘보다 더 뛰어난 효능을 가졌습니다. 

흑마늘 효능 10가지

흑마늘 효능 NO1. 정력 강화 

흑마늘이 정력에 좋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특히 흑마늘즙은 정력을 강화시키는 대표 성분인 폴리페놀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정자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흑마늘은 일반마늘에 비해 폴리페놀이 무려 10배나 들어있습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No2. 혈관 건강 , 혈관 질환 예방

마늘이 이미 혈관질환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 또한 혈관 건강과 질환에 도움을 주는데 흑마늘에 함유된 SAC이라는 물질이 혈관 안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심장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도움을 주는 혈관에 아주 도움을 주는 혈관건강식품입니다.

흑마늘 효능 No3.고혈압

고혈압엔 흑마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흑마늘즙은 고혈압에 특히나 효과가 있습니다. 흑마늘은 인체 내에서 나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적정한 양의 나트륨을 유지해서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흑마늘 효능 No4. 항산화 기능

흑마늘은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마늘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항산화 물질인 S-아릴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을 만들어냅니다. 발효과정을 통해 기존 마늘이 가진 항산화 기능이 10배 이상 증가합니다. 노화를 막는 비법은 항산화 제품을 자주 섭취하여 몸 이산화 되는 것을 막는 것인데 흑마늘은 대표적인 항산화 제품 중의 하나입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No5. 뇌에 좋은 흑마늘

흑마늘 효능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것 중에 흑마늘은 뇌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세탈 콜린이라는 성분으로 뇌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고 뇌혈관을 튼튼히 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속적으로 머리를 써야 하는 수험생이나 기억력이 저하되고 있는 걸로 고민하시는 분들, 그리고 노약자 분들에게도 흑마늘은 좋은 식품군입니다.

흑마늘 효능 No6. 피로 해소

흑마늘즙을 꾸준히 먹은 사람과 아닌 사람들의 연구 결과 흑마늘즙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이 훨씬 피로도가 낮은 연구결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흑마늘이 에너지를 생성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혈액순환을 향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No7.  불안감 감소

흑마늘 효능으로 또 잘 알려지지 않은 것 중의 하나는 불안감을 감소시켜준다는 것입니다. 흑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알리신은 신경세포를 진정시켜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고 불안감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 정서적으로 불안함을 자주 느끼는 어린이나 , 어른들이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불안장애를 예방하는데 많은 효과를 가집니다.

흑마늘 효능 No8. 피부미용에 탁월

흑마늘은 비타민 C 또한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미백에 좋으며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피부 트러블도 억제시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위해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 효능 No9.  당뇨에 효과

흑마늘 즙 효능으로 흑마늘즙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알리신은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도 좋지만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초기 당뇨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 효능 No10. 면역력 강화 기력 회복

흑마늘은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따라서 흑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로 인해 감기에 잘 걸리지 않고 기력을 회복하는 등의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흑마늘을 흑마늘즙으로 먹는 것도 괜찮을까요?

마늘 자체에 대한 거부감으로 흑마늘 또한 그럴 거라 생각해서 먹는 것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을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 위해 흑마늘 즙이나 진액으로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흑마늘즙은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먹을 때도 간편합니다. 흑마늘을 직접 섭취할 때보다 냄새도 덜하고 맛도 훨씬 부드러워 거부감을 줄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흑마늘의 영양소를 제대로 보존하기 위해서는 저온 추출방식으로 만든 즙을 제대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저온 추출은 흑마늘의 좋은 성분들을 파괴시키지 않고 흑마늘의 좋은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흑마늘도 부작용이?

흑마늘의 부작용은 딱히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위가 약한 사람들은 빈속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식사를 한 후에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흑마늘 섭취 권장량은 성인 1~2 통이며 10~15세의 경우는 성인 섭취량의 절반 정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상식 인기글 

 

2022.09.02 - [건강] - 영양소 지키며 먹는 방법 : 사과 + 당근 + 양배추

 

영양소 지키며 먹는 방법 : 사과 + 당근 + 양배추

사과는 껍질째 가로로 잘라서 먹으면 비타민 E가 4배나 사과는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100g당 열량은 52kcal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비타민 A, 비

ceonewmoon.com

 

2022.10.05 - [건강] - 오이수 디톡스로 뱃살도 빼고 변비 탈출

 

오이수 디톡스로 뱃살도 빼고 변비 탈출

반가워요 !!! 좋은 정보만 한가득 알려드리는 리뷰스타입니다. 오이가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보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디톡스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오이수는 제가 직접 먹어보기도 했

ceonewmoon.com

2022.11.05 - [건강] - 표고버섯 효능 보관 방법

 

표고버섯 효능 보관 방법

표고버섯을 말리지 않고 먹으면 효능이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표고버섯의 효능 느타리과에 해당하는 버섯인 표고버섯은 향과 맛이 뛰어나고 영양소가 높은 버섯 중의 하나입니다. 표고버

ceonewmoon.com

2022.08.30 - [건강] - 신의 선물 생강의 효과와 생강 홍차

 

신의 선물 생강의 효과와 생강 홍차

생강의 효과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리는 생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방에서 중요한 약재로 쓰이는 생강은 150가지 정도의 한방약에서 약 72% 이상이 한방약에 생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eonewmoon.com


리뷰스타는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